2019/06 2

백준 3190번 - 뱀

백준 3190번 - 뱀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190 문제 Snake류 게임 시뮬레이션 뱀은 좌회전, 우회전 가능 뱀이 이동할 위치에 사과가 있으면 뱀의 길이가 늘어남 뱀이 벽에 부딪히거나 자신의 몸에 부딪히면 게임 종료 입력 보드의 크기 N (2 ≤ N ≤ 100) 사과의 개수 K (0 ≤ K ≤ 100) K개의 줄에는 사과의 위치 (행,열) 뱀의 방향 변환 횟수 L (1 ≤ L ≤ 100) 뱀의 방향 변환 정보 (X초가 끝난 뒤에 왼쪽(C가 'L') 또는 오른쪽(C가 'D')로 90도 방향을 회전) X는 10,000 이하의 양의 정수이며, 방향 전환 정보는 X가 증가하는 순 출력 첫째 줄에 게임이 몇 초에 끝나는지 출력 접근 1) 뱀이 이동할 위치를 계산한다 2) ..

아카이빙/BOJ 2019.06.18

백준 1946번 - 신입 사원

백준 1946번 - 신입 사원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946 문제 지원자의 서류심사 성적, 면접 성적의 순위가 주어짐 서류심사의 성적이나 면접 성적이 적어도 다른 합격자들 보다 하나는 높아야 하는 경우, 나올 수 있는 최대 합격자의 수 입력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(1 ≤ T ≤ 20) 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째 줄에 지원자의 숫자 N(1 ≤ N ≤ 100,000) 둘째 줄부터 N개 줄에는 각각의 지원자의 서류심사 성적, 면접 성적의 순위 두 성적 순위는 모두 1위부터 N위까지 동석차 없이 결정된다고 가정 출력 선발할 수 있는 신입사원의 최대 인원수 접근 서류심사의 성적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했을 때, 뒤의 지원자의 서류심사 성적은 무조건 앞의 지원자 보다 낮게 된다. 이 ..

카테고리 없음 2019.06.17